Setup Menus in Admin Panel

Setup Menus in Admin Panel

영어를 학습하는데는 적절한 단계와 순서가 있다. 전체커리큘럼에서 언급했던 영어의 6가지 부문 중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하는 부분은 바로 ‘단어’다. 문장은 문법(전치사 포함)의 골격 위에 단어가 나열된 형태이기 때문이다.

스티븐 스타일로 단어부터 살펴보고 이후 전치사와 문법, 문장(직독직해)을 차례로 살펴보자. 그럼 강의를 시작한다.

* 이미지단어 학습방법은 원서읽기과정에 포함.

오늘의 영어단어로 spring을 준비했다. “엥? 이 단어도 모르는 사람이 있나?”라고 생각하는가? 본 설명을 들으면 ‘아하!’하고 이해가 될 것이다.

그럼 시작하겠다. 혹시 spring이라는 단어에서 이런 궁금증이 있었던 적 없었는가? ‘스프링’과 ‘봄’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길래 둘 다 의미할 수 있을까? 사실 용수철과 봄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번엔 get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당신이 알고있는 get은 어떤 표현인가? 아마 몇가지 뜻이 머릿속에 떠오를 것이다. 받다, 얻다, 어떤 상태가 되다… 인터넷 사전을 검색해봤더니 get의 의미가 27개다. 본인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get’ 정말 알고 있기는 한걸까? 안다는 것이 착각은 아닐까?

그럼 오늘 스티븐에게 제대로 배운 것이 맞는지 확인해볼까?

느낌을 본인의 것으로 만들기까지는 숙성될 때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앞으로 get은 ‘이동’이라는 느낌을 기준으로 문장을 바라봐라. 문법 신경 쓰지 말고 ‘get’을 이용해서 댓글에 문장을 1개씩 만들어봐라. 그게 진짜 영어의 시작이다.

| 영어‘영어’로 이해해야 한다.
| 영어를 ‘이미지’로 이해해라.
| 영어를 ‘직독직해’해라.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말이다. 하지만 다들 그렇게 해야 한다고만 말하지, 그 방법(How)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사람이 없었다. 단순히 ‘영어문장을 많이 접해봐야 한다’ 혹은 ‘하다 보면 된다’라고 아주 쉽게 얘기할 뿐이었다.

혹은 덩어리별로 끊어서 부분부분 한글로 해석한 뒤 완전한 문장으로 고치는 편법을 알려주는 정도 수준이었다. 그보다 더 진보했다고해봐야 개별 어휘에 이미지를 결합해서 알려주는 수준이었다. 그건 큰 틀은 그리지 못하고 문장 내 단편적인 이미지화일 뿐이다.

스티븐이 지금부터 여러분이 말로만 들어보던 이미지 리딩을 통한 직독직해를 바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겠다. 10년 이상해도 안 되던 직독직해를 단 5분 만에 3번이나 경험할 수 있다면 1주일 뒤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상상이 되는가? 당신이 감히 상상조차 해본 적 없던 진짜 영어의 세계를 여러분에게 지금 바로 보여주겠다. 이전에 다뤘던 단어(Get) 편, 전치사 편, 문법 편도 참고 바란다.

가볍게 매직트리하우스 원서 중 한 문장을 같이 살펴보자.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스스로 아래 문장을 해석해보라.

| Jack left the road and headed into woods.

물론 쉬운 문장이다. 그럼 지금부터 스티븐이 당신이 어설프게 해석한 내용에 느낌을 더해주겠다.

어떤가? 간단한 문장이지만 설명을 듣고 나니 더 명확해지지 않았나? 그리고 굳이 해석하지 않더라도 머릿속에서 잭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간단하게 그려지지 않나? 그게 바로 직독직해다.

혹시 아직 잘 그려지지 않는 사람이 있다 해도 전혀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아직은 익숙지 않아서 그런 거니까. 이번엔 아래 문장을 스스로 해석해보자.

당신은 이 문장을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가? Call이 ‘부르다’고, Call out도 ‘부르다’니까 ‘잭이 애니를 불렀다’라고 해석했나? 그럼 to는 왜 있는 것인가? 지금부터 call out to의 어감을 알려주겠다.

이제 영어 초보도 이 문장을 한글로 변환한 정도 수준의 이해가 아니라 영어원문 그대로를 뉘앙스까지 느끼며 이해(직독직해)하게 되었다.

| Annie calls out ( ) Jack.

그리고 앞으로는 이런 문장에서 to가 빠지게 될 경우, 어감상 to가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차릴 수 있다. 즉, 한국어처럼 어감으로 문장의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앞서 경험했듯이 영어문장은 한글로 해석하지 않고 이미지로 바로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지금부터 단 3분 만에 스스로 이미지 리딩(직독직해)을 경험하게 해주겠다.

이제 진짜 영어의 세계가 보이는가? 그것이 바로 스티븐영어가 추구하는 진짜 영어의 세계다.

단어의 뿌리이미지는 정말 신선하고 왜 아는 단어로 된 문장이 해석이안되는지 알았어요.

sim0님

왕초보인 저도 문장간 단어를 몰라도 유추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어요.

여우한00님

top

상호/대표자명 : 스티븐영어/김은미 |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로 48길 76
문자상담 : 010-3396-1408 | 이메일 : win31707@naver.com | 개인정보책임자 : 허승재(스티븐)
사업자 등록 번호 : 315-08-79458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7-서울중랑-0495호
COPYRIGHT (C) 2018 STEVEN ENGLISH. ALL RIGHT RESERVED.

Setup Menus in Admin 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