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up Menus in Admin Panel

Setup Menus in Admin Panel

베스트 후기

제목[2차 후기] 이 카페와는 끝까지 함께이고 싶어요^^2016-12-06
작성자

1. 연령 & 성별 : 20대, 여성 


2. 수강과목 & 기간 : (문법, 전치사, 원서읽기A를 거쳐) 원서읽기B 진행중, 2달

3. 자유롭게 작성

저는 그냥 평범하게 중고등학교를 거쳐 대학까지 정말 정말 한국에서 요구하는 시험영어만을 보다가 내 인생에 하등 도움이 되질 않는구나 깨달은뒤 정말 써먹을 수 있는 영어를 갈구한지 6개월만에 이 까페를 만나 많은 부분 바뀌게된 수강생입니다.


지금은 원서읽기B를 진행중에 있구요. 우선 저는 여기 다른 수강생분들과 다르게 매직트리하우스같은 원서읽는것은 시간날때 가볍게 읽는 것으로 하고 회화에 중점을 뒀습니다. 당장 그게 필요했기 때문에요.^^ 스티븐샘은 인풋이 먼저 필요하기 때문에 읽기부터 시작하라고 말씀하셨죠. 저도 거기에 동의를 합니다만 제 특수한 상황(당장 회화능력을 키워야하는)에서도 스티븐샘의 강의는 제 고민의 돌파구가 되어주셨어요.


회화에 대해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 저도 정말 오랜시간 고민을 했는데요, 그러고서 깨달은 것이 나는 불가능한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회화를 공부한다는 것이었어요. 외국인 앞에서 네이티브처럼 말을 한다? 네이티브처럼 자연스럽게 말을 하겠다? 저는 거의 실현되기 어렵다고 봐요. 그리고 그럴 필요도 없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냥 내 의사를 쉬운 표현으로 전달하기만 하면 땡인거에요. 한 문장으로 땡이 아니라 외국인과 10분이상 연속으로 말할 수 있을정도로요. 근데 완벽하게 하려고 하면 어찌저찌 한문장 힘들게 생각해 내뱉어도 다음 문장을 생각하느라 시간이 지체되고 대화가 될리 만무하죠. 그냥 머릿속에서 별다른 필터없이 바로바로 나와야해요.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스티븐샘의 강의를 먼저 읽으면서 최대한 느낌으로서 내용을 음미했습니다. 뿌리이미지라는 개념이 우리에게 느낌으로서 다가오죠. 머리로 한국말단어를 떠올리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그냥 느낌만 기억하게 노력했어요.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제 행동, 생각을 간단한 문장으로 여러문장을 연속으로 말하는 연습을 했습니다.(최소3문장) 이 연습을 할 때 샘의 강의내용이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기타 필요한 단어나 표현은 검색으로 찾아보면서)

아직 멀었지만 처음 한마디도 말로 내뱉지 못할 때와 비교하면 많이 발전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연습하고 말해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다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1차 후기 2016.09.13 ]



시험용영어공부로 학창시절과 대학시절을 보낸 뒤


최근에서야 생활로서 내가 써먹을 수 있는 영어를 하고 싶어


미드도 찾아보고 대본도 외워가며 공부를 해봤지만 크게 나아지는 것이 없어 고민하던 차에


우연히 스티븐 선생님의 블로그를 통해 까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토익 800의 평범하고 적당한 시험용영어지식만을 가지고 있었구요.


유명한 1타강사들의 인강을 여러개 들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 개념문법과 전치사강의를 신청해서 공부한 뒤 올리는 후기입니다.


우선 개념문법의 경우 저는 be동사의 근본적인 개념에 대한 이해와 시제, 능수동태에서 크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전에는 단순무식하게 외우고 다시 까먹고 해석을 할 때도 좀 느렸거든요. 쌩암기였으니까요.


근데 정말 쉽게 이해를 하게 해주니까 당연하듯 문법을 받아들이게 해줬습니다.


선생님의 강의는 외국인이 영어공부를 함에 있어서 원어민이 모국어를 이해하는 방식에


가장 가깝게 설명해주는 거라고 해야할까요.


우리도 한국어를 할 때 당연히 이렇게 말하는게 자연스럽기 때문에 그렇게 사용하는 것처럼요.


우리도 한국어를 익힐 때 이유없이 억지로 외우지 않잖아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강의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는 그런 맥락 같습니다.


전치사의 경우도 당연히 이렇게 쓰일 수 밖에 없었던 거구나 느끼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전달이 잘 되었나 모르겠네요. 필력이 딸려서ㅎㅎ



저는 이제부터 매직트리하우스 강의가 나오기 전까지 원서 예습을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화이팅하시구요. 영어 좀 한다는 소리를 듣는 그날까지 함께 달려봅시다^^



realreview.jpg

댓글
top

상호/대표자명 : 스티븐영어/김은미 | 서울시 중랑구 면목로 45길 27-4 문자상담 : 010-7355-1408 | 이메일 : win31707@naver.com | 개인정보책임자 : 허승재(스티븐) 사업자 등록 번호 : 315-08-79458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7-서울중랑-0495호 COPYRIGHT (C) 2018 STEVEN ENGLISH. ALL RIGHT RESERVED.

Setup Menus in Admin 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