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up Menus in Admin Panel

Setup Menus in Admin Panel

베스트 후기

제목단 2달, 토익 300점에서 605점으로2017-09-14 07:59:05
작성자

1. 연령 & 성별 : 20대 중반, 남성 


2. 수강과목 & 기간 : 문법, 전치사, 원서읽기, 6개월

3. 자유롭게 작성
영어공부는 거의 안하면서 살다가 (토익 300점) 반년전에 원서읽기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들어와서 재미있게 연습하는 중입니다.
영어를 시작하긴 해야하는데... 라면서 방법을 찾던 중 카페에 가입하게 되었고 큰 맘(?)먹고 비싼약 한번 사보자 안되면 말고,, 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처음부터 차근차근 보면서 매트하 읽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강의를 완독 1회 후 매트하1권 읽기를 시작 했습니다. 아무리 강의를 들었다 해도 역시 1권 이해하는게 쉽지는 않더군요 단어의 공백도 너무 심했던 터라.. 3권까지는 모르는 단어를 다 검색해보고 보는 중 매트하가 생각보다 재미있다라는 생각과 문법에 대한 감이 어느정도 잡히는게 느껴지더군요 (비록 쉬운 문장구성과 단어들이지만). 저가 제일 깜짝 놀랐던 것은 그냥 매트하를 14권정도 까지 본후에 아무 준비 없이 토익을 봤는데 605점이 나온 것입니다. 그저 쉬운 영어책 14권 재밌게 읽고 기술이 아니라 순전히 영어능력으로 605점을 받을 수 있게 되더군요. 이때가 아마 2달차 정도 될 겁니다. (느리군요 2달차에 14권이라니 ㅜ) 
이때부터 자신감이 조금(?) 생겨서 근처 도서관에서 쉬운 영어원서책들을 사서 읽었습니다. 뒤에 단어장이 영영사전으로 나와있는 책들이죠. 여러분도 단어찾아보실 때 영한 사전 말고 영영사전부터 먼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러고도 이해가 안되실때 영한사전!

강의는 첫토익 보기전까지 2번 완독후에는 안봤습니다.
현재 매트하는 심심할 때나 영어연습 시작하기 전에 워밍업용으로 읽고 있고 현재 30권읽었습니다. 한달전부터 제 최종 목표인 외국인과의 자유회화를 위해 화상영어를 역시 큰맘먹고 일1회 1년치 질러서 하루 25분씩 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 돌아서보니 그전에는 영어를 어떻게 해석하고 있었지..? 라는 자책감이 들기도 합니다. To를 무조건~을 위해서 라고 알고 있었다니.. (군대에서 기술도서 해석평가를 자주 보는데 왜 잘 썻는데 100점 안주는거야! 라고 생각하며 불평했던 사실이 이제와선 부끄럽습니다...) 사실 스티븐이 말하는 것처럼 문법고민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꾸준히 읽는 것 같아요. 지금에 와선 to부정사의 무슨 용법 이런 거 구분하는법도 모르겠네요 왜 구분하는 지도 모르겠고... 주변에 친구들 맨날 단어따로 전치사 따로 숙어따로 따로따로 단어 뜻을 죄다 외우고 있는거 볼때마다 참..

말이 길었지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영어공부를 시작한다면 카페에서 문법 전치사 강의정도는 돈내고 듣고 매트하 읽어보시기 바라고 (Annie가 무척 귀엽슴니닿ㅎㅎ), 카페에서 제공하는 영어채팅에도 빠짐없이 참석하셔서 영어를 눈에 익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트하를 읽던 중 직독직해와 영문법에 대해 어느정도 감이 오신다면 그때부턴 내용이해가 안되더라도 항상 쉬운 영어라디오 같은걸 들으면서 소리를 뇌에 각인시키십쇼!

추가로 카페에 보면 처음시작하시는 분들 단어외우고 지나가야 하나요 말아야 하나요 하는 질문들이 많아데 제 의견은, 
일단 단어의 뜻을 알아야 내용을 이해하고 넘어 갈 것이고, 문장안에서 어떤 역할(품사)을 하는지 익히려면 모르는 단어를 찾아보는게 맞습니다. 대신 외우지는 말기. 단어들이 중복해서 계속 나오는 터라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자주자주 눈으로 보고 말해보고 익히세요.! 

낯 간지러워서 후기는 안쓰려고 반년동안 버티고 있었는데 새삼 감사하다는 말이 쓰고 싶어져서 후기 쓰네요. 강의 더 추가 해주실 거죠?ㅋㅋ


realreview.jpg
댓글
top

상호/대표자명 : 스티븐영어/김은미 |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로 48길 76 문자상담 : 010-3396-1408 | 이메일 : win31707@naver.com | 개인정보책임자 : 허승재(스티븐) 사업자 등록 번호 : 315-08-79458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7-서울중랑-0495호 COPYRIGHT (C) 2018 STEVEN ENGLISH. ALL RIGHT RESERVED.

Setup Menus in Admin 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