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up Menus in Admin Panel

Setup Menus in Admin Panel

리얼 후기

제목와!! 수강한지 2일밖에 안됐는데 영어업무메일이 읽혀요2017-11-18
작성자

 

1. 연령 & 성별 : 30대 여성


2. 수강과목 & 기간 : 문법 수강 완료, 전치사 수강중, 매트하 1권 읽는 중. 오늘이 아직 3일차 수강 전입니다

3. 자유롭게 작성

현재 비영어권인 나라에서 5년째 일하고 있습니다.
이곳이 원래는 현지어, 영어 두 언어를 공통 국어로 쓰고 있으나, 정부기관 외에는 현지인들이 영어를 못하는데다, 제가 있는 지역이 큰 도시가 아니다보니 학력들이 낮은 곳이라 현지어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외국에 거주하지만, 영어가 늘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에요. 그러나 정부기관과 함께 하는 일이나, 기관에 방문해야할 때는 영어의 압박에 항상 마음 한켠이 무거웠습니다. 물론 현지어로 80퍼센트 정도는 커버가 가능해서 지금까지 무리가 없었지만, 제가 속해있는 단체의 사업이 점점 커지면서, 영어에 대한 압박이 더 커지더군요.

영어공부를 해야겠다 마음은 먹었으나, 제게 있어 영어는 언어가 아닌 그저 공부해야할 짐으로만 여겨졌기 때문에 업무량이 많거나 피곤하면 영어는 항상 마지막 순위로 미뤄지곤 하였습니다.
 그러다 문득, 현지어 배울때는 이런 압박 없이 언어로써 다가왔는데 유독 영어만 이럴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영어를 공부로써가 아닌 언어로써 배울 수 있는 방법들을 열심히 찾았습니다. 유투브도 보고, 그 사람들의 노하우도 따라해보고, 여러가지를 해봤지만 항상 뭔가 부족했어요.
그러다 이 블로그를 발견하게 된겁니다. 무료 강의들도 들어보고, 이제까지와 다른 문법 개념들을 보면서 '유레카'를 외쳤습니다. 그리곤 더 볼 것도 없다, 바로 수강신청하자 하고선 입금부터 해버렸어요. 전체 수강 금액이 이정도면 거의 거저다 싶었거든요.

이틀에 걸쳐 문법강의를 다 듣고, 전치사 강의는 반 정도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틈틈히 업무 중간 중간 매트하를 읽었어요. 신기하게 진짜 읽히더라구요. 한국말로 바꿔 생각할 필요없이!! 예전에는 쉬운 영어 문장도 끊고, 뒤에부터 해석하느라 한 문단 읽기도 힘들어했고, 구글번역기로 다시 돌려봐서 내가 해석한게 맞나 확인까지 했었는데, 그냥 한글 동화책 읽듯 읽히는게 참 신나더라구요. 그래서 틈만 나면 매트하를 보게 됐어요.

그리고 더 중요한건 지금부터입니다. 그러다 오늘 영어로 된 업무메일을 받았는데, 구글번역기를 돌리지 않고 그냥 읽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된겁니다!! 진짜 완전 대박!!

사실 매트하는 동화책 느낌이라 쉬워서 잘 읽히는 것일 수 있겠다...싶어서 좀 더 두고 봐야지...했었는데, 오늘 업무메일을 읽으면서 '더 재어볼 필요없다! 바로 후기 남기자!' 생각하고 지금 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런 멋진 본인만의 깨달음을, 이렇게 다른 사람들에게, 특히 제게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 후기도 작지만 누군가에게 결심할 수 있는 계기를 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realreview.jpg


댓글
top

상호/대표자명 : 스티븐영어/김은미 |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로 48길 76 문자상담 : 010-3396-1408 | 이메일 : win31707@naver.com | 개인정보책임자 : 허승재(스티븐) 사업자 등록 번호 : 315-08-79458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7-서울중랑-0495호 COPYRIGHT (C) 2018 STEVEN ENGLISH. ALL RIGHT RESERVED.

Setup Menus in Admin 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