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up Menus in Admin Panel

리얼 후기

제목4달 수강후기.2020-08-05 17:41
작성자

1. 연령 & 성별 : 30대여성

(예 : 30대, 남성)

 
2. 수강전 영어수준/ 수강과목/ 기간 : 영어 초보, 패키지 4달.
(예 : 왕초보, 초보, 중수 / 패키지, 2주)
 
3. 자유롭게 작성
두번째 수강후기를 작성하게 되서 너무 기쁘네요.
 
저는 리딩이 무지약했어요. 쉬운동화도 해석하기가 무척 힘들었거든요 ㅠㅠ
지금현재 저는 책은 매트하24권까지 읽었고, 해석은 15권까지하고 라이팅은 당일 해석한 부분을 리뷰하는식으로 하고있습니다. 물론 문법이 많이 틀리지만, 스티븐쌤이 말씀해주셨던것처럼 인풋이꾸준히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고쳐질꺼라생각해서 그말 믿고 그냥 되는데로, 생각나는데로 쓰고있습니다.
그래도 한줄도 쓰기어려웠던 제가 이젠 많은 글을 제 생각대로 써내려가고있어요. 정말 신기하게도요. 그리고 제일 신기했던건 리딩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게 이미지 리딩이 되고 있어요. 처음 1권은 동영상강의 덕분에 쉽게 했지만 2권부터 막히더라구요. 그래도 꾸준히 했더니 정말 어느순간부터 머릿속에 자연스레 그림이 그려지더라구요. 단어도 무척 약한데 단어 뜻을 모르는게 정말 많았거든요. 처음에는 단어를 모르는거 다 찾아서 다시 암기하고 읽어보다가 이렇게 하면 공부처럼 하게되서 재미가 없어지더라구요. 그냥 읽으면서 순간순간 모르는단어를 찾아보고 해석해 나가고 있구요. 단어들이 많이 반복되서 나와서 어느순간 이미지로 기억되더라구요. 그리고 공부가 아니라 그냥 재밌는 책 한권 읽는다 라는 마음으로 하니까 재밌구요.
해석하는경우는 처음에는 다른분들 해석을 많이 참고했는데 어느순간 제가 스스로 쭉 써내려가고있구요. 딱딱한 해석 문장보다는 그냥 느낌대로 해석하고있어요. 스티븐쌤이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머릿속에 그려지는데로 하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느것이 정확히 맞다고 할수없으니 하고싶은데로, 그려지는데로 써내려가보면 어느순간 자연스럽게 해석될꺼라구요.
 
공부라고 생각하는순간 재미가 없어지고 하기싫어지더라구요.
저도 처음에는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서 스티븐 선생님을 무척이나 괴롭혔습니다ㅋㅋ
그리고 수강후기도 많이 찾아읽어보고 그분들이 하셨던 방법으로 해보기도 했구요. 그게 많이 도움이 됬어요. 그리고 더 궁금한것들은 카페에 글 올리면 다들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점은, 매트하뿐아니라 다른 동화, 그리고 인스타그램에 떠돌아다니는 영어문장들도 자연스럽게 해석이 가능하다는거에요. 한국어로 변환하지않고도 머리속에 자연스럽게 그려져서 정말정말 신기하고 영어에 자신감도 붙으며,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꾸준하게 영어 공부해서 다른 분들처럼 자연스럽게, 영어로 외국인과 대화하는꿈을 꾸며 오늘도 묵묵히 공부할꺼에요! 모두들 화이팅하세요!

댓글

Setup Menus in Admin 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