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up Menus in Admin Panel

Setup Menus in Admin Panel

리얼 스터디

스티븐영어 네이버 카페에서 더 많은 스터디 확인하세요.
제목[라이팅] 공지2019-03-30
작성자
1. 실전 Writing 연습 방법


처음 Writing을 연습 할때는 문법은 신경쓰지 말고, 3~4단어를 조합해서 내 의도를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연습을 하세요. 문법적으로 맞다 틀리다는 전혀 중요하지 않고, 외국인에게 내 의도가 전달되었냐 혹은 전달되지 않았냐로 내 writing이 성공했냐 못했냐를 판단하면 됩니다.

원서읽기를 병행하면서 그렇게 Writing을 하게되면 점차 많은 단어로 내 의도를 좀 더 디테일하게 전달할 수 있게되고, 문법도 저절로 갖춰나가게 됩니다.

이건 전혀 프로세스가 다른 겁니다. 문법을 미리 배워놓고 문법에 맞추어서 글을 쓰는게 아니라, 원서를 꾸준히 읽으면서 내 의도를 최대한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게끔 writing을 연습하다보면 원서읽기를 통해서 갖춰진 영문법이 writing을 통해서 발현이 되게 됩니다.

그렇게 진행되다보면 잊고있던 학생때 배워던 문법이 하나씩 기억나기도 하고, 듣도보도 못한 문법으로 writing을 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적고나서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그렇게 적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도 알게되죠. 그리고 그때쯤되면 네이버에서는 원하는 자료를 얻기 힘들고, 구글을 통해서 해외사이트를 통해서 디테일한 문법과 표현의 뉘앙스들을 검색하게 됩니다.



2. 원서줄거리 작성시

가급적 영어로 작성하지만, 어려울경우 영어/한글 혼용해도 좋습니다. 물론 그것조차 쉽지 않다면 처음에는 한글로 작성해도 괜찮습니다.

본문의 문장을 베낀다는 느낌보다는 그날 읽은 부분을 친구에세 설명해준다고 생각하고 요약해서 작성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우리가 일상생활하면서 친구와 드라마 얘기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드라마를 얘기할때 줄거리등을 요약해서 대화를 나누게 되니까요.

물론 처음에는 본문을 그대로 작성하는 수준에서 시작했다가 점차 익숙해지면서 줄거리나 생각, 느낌 스토리 전개방식등을 표현해보는 수준으로 단계적으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3. 영문법 자동교정

아래 크롬용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영문법을 자동으로 교정받을 수 있습니다.

※ 상기 영문법 교정 프로그램은 표면적인 문법을 기계적으로 고쳐줄 뿐, 어감과 뉘앙스 더 나아가 어법 부분을 잡아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단순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댓글
top

상호/대표자명 : 스티븐영어/김은미 | 서울시 중랑구 면목로 45길 27-4 문자상담 : 010-7355-1408 | 이메일 : win31707@naver.com | 개인정보책임자 : 허승재(스티븐) 사업자 등록 번호 : 315-08-79458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7-서울중랑-0495호 COPYRIGHT (C) 2018 STEVEN ENGLISH. ALL RIGHT RESERVED.

Setup Menus in Admin 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