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령 & 성별 : .
30대 여성
2. 수강전 영어수준/ 수강과목/ 기간 :
초중급 / 문법 +리딩 +스피킹 패키지,/ 5일
3. 자유롭게 작성
저는 학창시절 영어를 매우 좋아해서 나름 공부를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공부한 시간들에 비해 영어실력이 늘지 않아 매우 답답했습니다. 예전에도 이미 전치사 관련 책을 본 적이 있는데 이미지가 아니라 하나하나 암기하려고 했더니 쉽게 잊어버리곤 했습니다.
조만간 미국 출장을 가게 되어 급하게 스티븐 영어 강의를 신청하고 며칠동안 빠르게 듣기 시작했습니다. 전치사 강의를 듣고 현재는 리딩 강의를 듣고 있는데 암기식 공부법이 아니라 이미지를 통해 문장의 해석을 이끌어내는 것을 배우고 드디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영문으로 된 책을 해석하려면 과연 내가 해석하는 내용이 맞는지 너무 답답하였는데, 이제는 그 뉘앙스를 알고 여러가지 표현으로 한국말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인인 제가 무조건 영화나 미드를 보고 공부하는 것보다 스티븐 강의를 통해 영어의 뉘앙스를 이해하고 리딩을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문소설은 답답해서 읽을 생각 조차 하지 못했는데 이젠 다른 책들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영어실력이 도무지 늘지 않는 다른 친구들에게도 꼭 소개하고 싶은 강의이고 스터디도 꼭 참여하겠습니다.제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