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up Menus in Admin Panel

Setup Menus in Admin Panel

제목영어라이팅 공부법 (부제: 꾸준히 영어일기를 쓰면 되나요?)
작성자
영어라이팅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질문을 주셔서 실제 사례와 함께 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드립니다. 

우선 라이팅을 연습한다고하면 매일 꾸준히 영어일기를 작성하는 것을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적절한 인풋이 없다면 영어일기를 작성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영어실력(어휘, 문장생성능력)을 레고 블럭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별다른 인풋없이 영어일기만을 작성한다면 이는 마치 블럭 10개가지고 이리저리 모형을 만드는 것과 동일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처음 만들때보다는 좀 더 나아질 수 있지만, 블럭의 총 수량은 변하지 않습니다. 할 수 있는 표현에 한계가 명확해집니다. 그래서 유나빵님은 강의 수강 전에 2년간 여자친구와 꾸준히 영어일기를 적었음에도 큰 변화가 없다가 강의 수강후 원서를 읽으면서 영어표현이 더 다양해진다고 하였습니다. 게다가 자꾸 뭔가를 읽고 싶고 쓰고 싶다고 까지 언급합니다. 즉, 꾸준한 원서읽기(인풋)를 통해서 다양한 형태의 더 많은 블럭을 내 안에 쌓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블럭을 100개, 1000개이상으로 확장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래에서 실제 사례를 통해서 살펴보시죠.


[ 유나빵님 수강후기 ]


 


* 실제 수강생이 맞는지 위 게시글 보기를 클릭해보세요.
휴대폰으로 게시글 보기 방법 : ①후기원문 클릭→ ②닉네임 클릭 → ③게시글 보기 클릭


 이번에는 실제로 원서를 꾸준히 읽으면서 그날 읽은 원서의 줄거리를 자유롭게 작성한 수강생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원서읽기를 통해서 양질의 어휘와 문장, 문법을 받아들이게 되고 이 자체가 가장 좋은 라이팅 선생님이 되는 것입니다. 
초반에 작성이 어렵고 틀리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양의 인풋으로 교정은 저절로 이루어지며, 시간이 흐를 수록 더 정확하고, 명확하고, 더 디테일하게 작성할 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이것을 말로하면 스피킹이 되는 것이죠.


[ 팝팝콘님의 실제 라이팅 사례 ]


1. 학습시작 (2017.03.03)




 



2. 학습 5개월 후  (2017.08.03)








 



* 위 팝팝콘님의 "게시글 보기"를 클릭해 실제 수강생인지 확인해 보세요^^
휴대폰으로 게시글 보기 방법 : ①후기원문 클릭→ ②닉네임 클릭 → ③게시글 보기 클릭


참고) 위 포스티의 '팝팝콘'님은 책을 읽고서 즉흥적으로 줄거리 라이팅을 한 것. 이것은 결국 즉흥적으로 스피킹도 가능해진다는 의미


어떤가요? 수강생의 실제 변화가 확연히 느껴지시죠? 

지금까지 단순히 영어일기(아웃풋)만 작성하고 있었다면 양질의 충분한 인풋과 함께해야한다는 것을 아시겠죠? 그리고 이건 스피킹(아웃풋)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존의 스피킹 수업, 전화영어... 아무리 영어학원을 다니면 무엇을 하나요? 절대적인 인풋(원서읽기, 듣기)량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시간만 허비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이제는 정확한 절차와 방법을 통해서 영어를 학습하자구요^^


From 당신의 영어멘토, 스티븐
댓글
top

상호/대표자명 : 스티븐영어/김은미 | 서울특별시 중랑구 면목로 48길 76
문자상담 : 010-3396-1408 | 이메일 : win31707@naver.com | 개인정보책임자 : 허승재(스티븐)
사업자 등록 번호 : 315-08-79458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7-서울중랑-0495호
COPYRIGHT (C) 2018 STEVEN ENGLISH. ALL RIGHT RESERVED.

Setup Menus in Admin 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