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 다른 사람을 가르쳤나.
“4년전 페이스북에 영어 학습법을 공유하기 시작했다. 3개월만에 8000명이 모였다. 이후 본격적으로 바로 이곳 '스티븐영어' 네이버 카페를 만들었다. 강의를 시작했다. 1주일도 지나지 않았는데 원서를 읽고 번역을 한다는 수강후기가 지금까지도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누구나 영어에 성공한다는 입소문을 타고 수강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부터 회사를 그만두고 전업 영어강사로 일하고 있다.”
-1주일만에 원서 독파는 잘 믿기지 않는 이야기다.
“모든 언어는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기 위해 있다. 그것이 소리든 글이든 표현을 위한 도구다. 원서라고 해서 어려운 전문서적을 말하는 게 아니다. 쉬운 동화책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처음 영어를 공부할 때 영어사전을 펴 놓는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사전을 찾아 철자와 소리를 반복해서 외운다. 지금까지는 그랬다. 이제 다른 방법을 제안하겠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구글 이미지검색을 이용해라. 단어의 뜻에 어울리는 이미지들이 나온다. 단어의 뜻을 1대 1로 조합하는 것보다 훨씬 쉽게 어휘를 익힐 수 있다. 문장을 보면 바로 이미지가 떠오르는 데 어려운 문법을 외울 필요가 없다.
여기를 클릭하면 이 과정을 통해 왕초보 직장인이 2달간 영어실력이 변화하는 과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카페의 '리얼 수강후기' 게시판에서 10대부터 60대까지 실제로 영어에 성공한 케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순간에도 번역, 라이팅, 낭독등 다양한 스터디를 하고 있는 모습을 '수강생 스터디'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가르치는 강의가 궁금하다.
기존 영어는 딱 두가지 특징이 있다. 단순암기와 단순반복이 그것이다. 스티븐영어 강의는 이 두가지가 없다. 100% 이해기반이다. 먼저 영어문법과 원서리딩 강의를 통해 한글 해석과정없이 텍스트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영어를 바로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정확하면서도 빠른 이해가 가능하다. 이후 영어발음을 시작으로하는 원서스피킹 강의를 시작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번역을 시작으로 줄거리 라이팅, 낭독, 필사, 영어일기등 다양한 스터디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